‘솔밭중학교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제로플라스틱 챌린지 서명 행사 개최’
□ 솔밭중학교(교장 김정훈)는 6월 5일(목) 28년 만에 우리나라에서 개최된 세계 환경의 날 공식 기념식을 기념하여, 환경동아리 NTC 주관으로 ‘등굣길 제로플라스틱 챌린지 참여 서명하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 이번 행사는 솔밭중학교의 특색사업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생태환경 교육 및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범교과 연계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NTC 동아리는 ‘5R 실천가이드’(▲일회용품 거절 Refuse ▲과대 포장 줄이기 Reduce ▲텀블러 재사용 Reuse ▲분리배출 Recycle ▲생분해 제품 사용 Ro+)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날은 ▲등굣길 서명 캠페인 ▲점심시간 환경 놀이터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환경보존의 중요성을 널리 알렸다.
□ NTC 동아리 회장 나민주 학생은 “환경문제가 점점 심각해지는 만큼, 학생들도 일상 속에서 작은 실천을 시작해야 한다고 생각해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 김정훈 교장은 “학생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작은 실천부터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을 이어나갈 것이며, 학교 차원에서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솔밭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주도의 생태환경 교육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교육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