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봉정초, 지역과 하나로 어우러지는 마을 교육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6.09.
  • 조회수100
봉정초, 지역과 하나로 어우러지는 마을 교육 이미지1
봉정초, 지역과 하나로 어우러지는 마을 교육 이미지2

봉정초, 지역과 하나로 어우러지는 마을 교육

- 봉명사랑 마을교육회와 함께 성장하는 아이들 -

  

 

청주 봉정초등학교(교장 유국화)봉명사랑 마을교육회(회장 하정자)’와 함께 4월부터 마을 교육 참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봉명사랑 마을교육회는 봉황손온마을돌봄공동체(대표 송문규)의 교육기부 사업으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운영되고 있다.

 

  올해 마을 교육 참여 수업은 1-3학년은 전래놀이(강사 하정자), 4학년은 서예(강사 채희봉), 5-6학년은 숲체험 교육(강사 이소영)으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년별 수준에 맞게 운영중이다.

 

  매주 월요일은 손자 손녀를 대하는 마음으로 사방치기, 달팽이 놀이 등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전래놀이 활동을, 매주 목요일에는 집중력과 인내심을 기를 수 있는 서예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5,6학년을 대상으로 5월에 진행된 봄의 숲체험은 10월에 다시 가을의 숲체험으로 이어져 학생들에게 자연에 대한 감수성 높이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숲 체험에 참여한 6학년 이시은 학생은 그냥 지나쳤던 우리 학교 주변에 이렇게 많은 곤충과 풀과 나무들이 있는지 몰랐어요. 우리 친구들이 주변의 생물들을 살펴보고, 우리 동네 숲을 더 사랑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봉정초 유국화 교장은 온 마을이 함께 키우던 우리 어린 시절을 돌아보면 요즘 어린이들은 보고 배울 수 있는 다정한 이웃 어른을 만날 기회가 없어 아쉬움이 큰데, 지역을 사랑하는 어른들이 모여 매년 학교와 함께 아이들을 성장시키는 좋은 문화를 만들어줘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