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반을 줄이는 바람직한 식생활로 지구 환경을 보호해요!
- 청주소로초, 세계 환경의 날 맞이 ‘잔반 줄이기’ 캠페인 활동 실시해 -
□ 청주소로초등학교(교장 이기태)는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6월4일(수)부터 이틀간 ‘잔반 줄이기’ 캠페인 활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이번 캠페인은 잔반 줄이기를 통한 탄소 중립 실천과 지속 가능한 환경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 학생 자치회 학생들이 이른 아침, 본교 정문에서 피켓을 들고 ‘’건강하게 먹고 지구를 살려요!“, ”먹을 만큼만 받고 부족하면 다 먹고 더 받아요.“, ”감사한 마음으로 남기지 않고 골고루 다 먹어요.” 등 구호를 외치며 잔반 줄이기에 적극 동참하도록 유도했다.
□ 앞서 잔반 줄이기 실천 방안에 대한 ‘잔반 줄이기’ 5행시 창작 글짓기 대회를 개최하였고, 세계 환경의 날에 최우수작품을 식생활관에 게시하여 깨끗한 환경과 건강을 위해 우리가 쉽게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을 생각할 수 있도록 한다.
□ 또한, 제53주년 '세계 환경의 날'인 만큼 지구사랑 채식의 날도 함께 운영하여 저탄소 식단으로 구성된 음식을 학생들이 잔반을 남기지 않고 골고루 다 먹을 수 있도록 지도한다.
□ 청주소로초등학교 이기태 교장은 “학생 건강 증진과 환경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환경과 연계한 건강한 식생활 및 영양교육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