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내수초,‘제43회 환경의 날’맞아 다채로운 캠페인 실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6.05.
  • 조회수101
내수초,‘제43회 환경의 날’맞아 다채로운 캠페인 실시 이미지1
내수초,‘제43회 환경의 날’맞아 다채로운 캠페인 실시 이미지2

내수초,‘43회 환경의 날맞아 다채로운 캠페인 실시

-  탄소중립 실천 자랑 릴레이, 체험형 자원순환 교육 등 호응-

 

 

내수초등학교(교장 안인혁)는 제43회 환경의 날을 맞아서 지난 5 26일부터 64일까지 총 10일 동안 다채로운 환경교육주간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교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었으며, 특히 각 가정과 연계하여 함께 환경문제 해결 방안을 고민하고 실천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지구 만들기에 기여하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 환경교육주간은 크게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첫 번째로는 학생 환경동아리 주도로 기후 위기 대응 피켓 홍보활동이 전 기간에 걸쳐 펼쳐졌다. 두 번째 프로그램으로는 526일부터 64일까지 체험형 자원순환 교육이 마련되었다. 마지막으로 529일부터 64일까지는 가정과 연계한 탄소중립 실천 자랑 릴레이가 진행되었다.

 

특히 마지막 주에 진행된 탄소중립 실천 자랑 릴레이는 가정 내에서 실천하고 있는 탄소중립 행동을 인증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리는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해당 활동은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도 참여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김민지 3학년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일상 속 작은 변화를 만들어가는 과정 자체가 뜻깊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안인혁 교장은 이번 환경교육주간은 단순히 일회성 이벤트가 아닌, 학생들이 직접 환경문제를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를 통해 미래 세대가 책임 의식을 갖고 지속가능한 지구 만들기에 동참할 수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