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성초 독서 동아리가 운영하는 도서관 행사
- 독(똑)! 독(똑)! 마음을 두드리는 책 읽기 프로그램 -
낭성초등학교(교장 백재환)는 6월 2일(월)에 매달 첫째 주 월요일마다 운영하는 전교생 독서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올해 낭성초등학교 독서 브랜드는 “독(똑)! 독(똑)! 마음을 두드리는 책 읽기”로, 학생들이 독서 후 책 내용을 자신의 경험과 연관 지어 이해하고 내면화하여 건강한 독서 습관과 자아 존중감을 기르게 하고자 한다.
이 독서 브랜드를 반영하여 낭성초등학교 독서 동아리에서는 매달 자치협의회 시간에 전교생 앞에서 책과 관련된 나의 경험이나 생각을 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만화나 그림으로 인상 깊은 장면 표현하기, 등장인물에게 편지 쓰기, 독서 퀴즈 만들기, 책 표지 그리기, 역할극으로 장면 표현하기 등 학생들이 자유롭게 원하는 방식으로 독서 발표회에 참여하였다.
독서 발표회 행사와 더불어 매주 수요일마다 도서관에서 “똑(독)!똑(독)! 마켓”을 운영한다. 그동안 학생들이 독서 표현 활동에 참여하여 얻은 독서 통장 포인트를 활용하여 마켓 행사에서 다양한 물품을 살 수 있다.
낭성초 오해빈 선생님은 "아이들이 책을 읽고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연습을 많이 할 수 있도록 독서 동아리에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책과 가까워지며 책을 통해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타인을 품을 수 있는 넓은 마음을 함양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