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초, 어린이 정원사가 상추를 나눠드려요!”
- 학교- 지역 연계 환경교육 ‘환경 사랑, 상추 화분 나눔 행사’ -
□ 청주 생명초(교장 이용표)는 5월 29일(목) 아침, 학교 앞 아파트 단지에서 학교와 지역 연계를 위한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환경 사랑, 상추 화분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 4학년 환경동아리 ‘푸르른 옥상 정원사’ 학생들은 학교 옥상에서 상추를 재배하면서 자연과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졌고, 환경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 동아리 학생들은 페트병을 재활용하여 자동급수 화분을 만들고, 두 달여 동안 씨앗을 심고 정성껏 가꿔서 키운 상추 화분을 학교 주변 아파트 주민들에게 나눠드리며 환경 보호 캠페인도 펼쳤다.
□ 행사에 참여한 동아리 학생들은 “학교 밖에서 모르는 분들께 나눔과 홍보 활동을 할 수 있을지 걱정됐는데 친구들과 함께하니 용기가 났다.”며 “우리가 드린 상추 화분을 잘 키워보겠다고 말씀해주시고, 홍보 전단지도 읽어보시는 마을 분들을 보니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다.
□ 이용표 교장은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서툴지만 자율적으로 환경 활동을 계획하고 실천해봤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사회-민간으로 환경교육의 범위를 넓혀 실천과 협력의 중요성을 체득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