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식은 안녕! 식품구성자전거 타고 건강한 식습관 여행을 떠나요"
-청주 오송솔미유치원, 만 5세 유아 대상 영양교육 실시-
오송솔미유치원(원장 최종숙)은 지난 5월 29일(목)부터 6월 2일(월)까지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편식 예방을 위한 식품구성자전거 영양교육’을 운영하였다. 본 교육은 성장기 유아들이 다양한 식품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식습관 형성으로 건강한 삶의 기초를 마련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영양교육은 ‘식품구성자전거’라는 시각적 자료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유아들은 자전거 모양에 배치된 곡류, 채소류, 과일류, 고기·생선·달걀·콩류, 우유·유제품, 유지 및 당류의 각 식품군을 하나하나 살펴보며 그 역할과 특징을 익혔다. 또한, 편식을 지속할 경우 신체에 미치는 영향과 골고루 먹는 것이 성장과 건강에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알아보았다.
최종숙 원장은 “성장기 유아들에게 있어 균형 잡힌 영양 섭취는 신체 건강뿐 아니라 정서 발달에도 중요한 요소이다. 이번 영양교육을 통해 유아들이 즐겁게 몸에 좋은 식품의 종류를 익히고, 바른 식습관을 형성해 나가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만 5세 유아는 “채소는 몸을 튼튼하게 해주고, 우유는 뼈를 자라게 해줘요. 앞으로도 골고루 먹을 거예요!”라고 말했다.
오송솔미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의 건강한 삶의 기초를 다지기 위한 체계적인 영양교육과 더불어, 유치원-가정이 함께하는 식생활 실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