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초등학교 농구부, 제54회 전국소체 은메달
-2년 연속 소년체전 입상 및 전국대회 2연속 결승 진출 달성-
청주시 중앙초등학교 농구부(교장 윤인숙)는 지난 5월 22일(목)부터 5월 27일(화)까지 경남 사천시 삼천포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54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충청북도 대표로 출전하여 은메달을 획득하였다.
울산광역시, 충청남도, 전라북도 대표를 차례대로 꺾으며 결승에 진출한 중앙초등학교는 부산광역시 대표 부산성남초를 상대로 3쿼터까지 리드를 지키며 좋은 경기력을 선보였지만, 4쿼터에 역전을 허용하며 은메달을 갖고 집으로 돌아가야 했다.
아쉽게 은메달에 머물렀지만 중앙초는 분명한 성과를 거두었다. 지난 해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동메달에 이어 2년 연속 전국소년체육대회 입상에 성공하였으며, 올 해는 2연속 전국대회 결승 진출을 이뤄냈다. 중앙초는 진출한 결승전마다 좋은 경기력을 선보이며, 우승할 수 있는 저력이 있는 팀이라는 것을 증명해냈다.
팀의 주축인 김민찬(6학년, G)은 ‘2번 연속 결승전에 진출했지만 준우승에 그쳐서 너무나 아쉽다’며 소감을 밝히면서도 ‘더욱 열심히 훈련해서 남은 대회에서 반드시 우승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중앙초는 짧은 휴식을 가진 뒤 2025. 전국유소년 HARMONY 농구리그 와 제80회 남녀종별선수권 전국대회에 출전할 예정이다. 한편 중앙초는 함께 2026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체육 활동에 관심이 많은 3, 4, 5학년 남학생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학교 유선(256-2687)을 통해 입단 신청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