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길초 학부모 초청 수업 주간 운영
청주 대길초등학교(교장 윤원자)에서는 5월 19일(월)부터 23일(금)까지 학부모님을 초청하여 학교의 교육 활동과 수업을 공유하였다.
대길초등학교는 ‘더불어 행복한 자람을 실현하는 참사랑 대길교육’을 목표로 학교 중점 교육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자연환경을 보유·관리하고 있어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색 있는 환경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공개 주간에는 교실에서 평소 이루어지는 수업과 9개의 방과 후 늘봄 프로그램을 공개하여 학부모의 신뢰를 높이는 기회로 삼고자 했다. 대길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수요에 맞는 국악, 창의과학, 그림책 놀이, 바이올린 등 학생들의 흥미와 소질 계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방과 후 늘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업 공개 주간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이 자신의 흥미에 따라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는 방과 후 늘봄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특히 5월 22일에는 각 학년 교실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육공동체 떡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통 식문화를 계승하고, 학생들이 우리 전통 음식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선생님의 지도를 받아 바람떡의 유래와 의미, 특색 있는 바람떡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반죽에 다양한 소를 넣어 자신만의 바람떡을 빚는 시간을 가졌다. 대길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