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사진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동영상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소식지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SNS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화보/달력 지속가능한 충북교육
전체 메뉴 닫기
페이스북2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밴드 공유 SNS 공유영역 닫기
봉명초, 우즈베키스탄 방문 국제교류 실시
- 봉명초-UK학교 국제교류 프로그램 진행해-
□ 청주 봉명초 교장(이명희)은 5월 26일(월)부터 5월 31일(토)까지 봉명초우즈베키스탄 UK학교를 직접 방문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봉명초와 UK학교는 지난 2024년 3월 교류협약을 체결하고 매주 1시간 씩 온라인으로 한국어 수업을 진행하였다. 2024년에도 상호 방문하는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2025년에도 온라인 한국어 수업 및 상호방문 국제교류를 꾸준히 이어 나가고 있다. 우즈베키스탄의 수도인 타슈켄트에 위치한 UK학교는 정규 교육과정에 한국어를 제2외국어로 채택하여 교육하고 있어 한국어 및 한국 문화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가 매우 높은 학교이다.
□ 2025년 국제교류 프로그램은 5월 26일부터 31일까지 봉명초 6명의 학생이 우즈베키스탄에 방문하여 한국 문화를 알리는 수업을 UK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우즈베키스탄의 문화를 직접 체험해보며 상호 문화를 적극적으로 교류하고자 한다.
□ 국제교류에 참여하는 학생은 한국 국적학생 4명과 외국 국적 학생 2명으로 5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다문화 감수성, 수업 시연 등을 평가하여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되었다.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상호문화를 교류한 경험을 교내 글로벌 축제에서 전교생에게 발표하며 공유할 예정이다.
□ 봉명초 이명희 교장은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하여 세계 시민으로서 더 넓은 안목을 갖추고, 상호문화이해에 강점을 가진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