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듣고, 느낀 서울... 교과서 밖에서 만난 살아있는 역사
- 청주교대부설초, 5학년 대상 2박 3일 서울권 수학여행 운영 -
□ 청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교장 김성완)는 5학년 학생 66명을 대상으로 5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서울권 수학여행을 실시했다.
□ 5학년 사회과 교육과정의 내용과 연계하여 우리나라의 수도 ‘서울’의 모습을 보고(See), 듣고(Listen), 느끼는(Feel)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 학생들은 ‘국립중앙박물관’, ‘서대문형무소’, ‘독립문’ 등 주요 유적지를 탐방하며 우리나라 문화유산의 우수성과 독립운동의 의미를 되새겼다.
□ 아울러 ‘롯데월드타워’와 ‘놀이공원’에서 아쿠아리움과 전망대 체험, 놀이기구 탑승 등을 통해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 특히 이번 수학여행은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사전답사 및 안전교육을 철저히 실시했다. 교통안전, 감염병 예방, 야외활동 및 실내 안전 등에 관한 교육을 두 차례 진행하며 학생과 학부모의 신뢰를 얻었다.
□ 5학년 서진유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서울의 역사적 장소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어서 뜻깊었고, 멋진 추억이 된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 김성완 교장은 “서울 수학여행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학생들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체험 중심 교육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