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학교

용아중학교 ‘흡연 예방 교육 활동’ 실시

  • 작성자 충북교육소식 관리자
  • 등록일2025.05.16.
  • 조회수103
용아중학교 ‘흡연 예방 교육 활동’ 실시 이미지1
용아중학교 ‘흡연 예방 교육 활동’ 실시 이미지2
용아중학교 ‘흡연 예방 교육 활동’ 실시 이미지3
용아중학교 ‘흡연 예방 교육 활동’ 실시 이미지4

용아중학교 흡연 예방 교육 활동실시

등굣길 캠페인과 마술 공연으로 금연메시지 전파

 

청주 용아중학교(교장 안영도)2025학년도 1학기 흡연 예방 주간을 맞아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과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512(), 14(), 16()에는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아침 등굣길 흡연 예방 캠페인이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피켓 홍보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학생회 임원들과 자발적으로 참여한 학생들이 흡연의 해로움과 금연의 필요성을 알리는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이번 등굣길 캠페인 활동은 학생 주도의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긍정적인 반향을 일으켰다.

또한 514()에는 청주교육지원청과 연계한 흡연 예방 마술 공연 프로그램이 강당에서 펼쳐졌다. ‘미리내 마술 극단이 진행한 이번 공연은 시청각적 요소와 마술을 활용해 간접흡연, 전자담배, 흡연의 신체적 피해 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해 학생들의 집중도와 흥미를 끌어올렸다. 특히, 흡연자 신체 변화 시뮬레이션, 담배 유해 물질 실험, 장미 마술을 통한 회복 메시지 등은 흡연 예방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용아중학교는 앞으로도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학교 만들기를 목표로 노담 줍깅 캠페인’(담배꽁초 줍기 활동), 흡연 실태조사, 교직원·학부모 대상 교육, 금연 프로그램 운영 등 지속적인 금연 환경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안영도 교장은 학생 스스로 금연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건강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실천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겠다,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금연 프로그램을 통해 금연 문화가 일상 속에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청주용아중학교(교장 안영도)는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금연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흡연예방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먼저, 512, 14, 16일 세 차례에 걸쳐 등굣길 흡연예방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캠페인은 학생회가 주축이 되어 등굣길 전교생을 대상으로 흡연의 해로움과 금연의 필요성을 알리는 문구가 적힌 피켓을 활용해 펼쳐졌으며, 학생회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더해져 밝고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514일에는 마술 공연을 통한 흡연예방 교육이 열려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마술이라는 흥미로운 콘텐츠를 통해 흡연의 유해성과 금연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주 용아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흡연 예방을 위해 노담 줍깅 캠페인(학교 주변 담배꽁초 줍기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러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