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대부설초, 상당경찰서·녹색어머니회와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 등굣길 ‘안전띠 착용’중요성 강조 -
□ 청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교장 김성완)는 5월 14일(수) 아침 등굣길에 상당경찰서와 녹색어머니회와 협력하여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고, 올바른 차량 탑승 습관을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날 캠페인에서는 청주교대부설초 정문 앞에서 경찰관, 녹색어머니회원, 교직원들이 함께 ‘모두의 생명을 지키는 안전띠 착용’이라는 주제로 차량 탑승 시 안전띠를 반드시 착용할 것을 안내하고, 차량에서 하차하는 학생들에게도 교통안전 수칙을 친근하게 전달했다.
□ 특히 청주교대부설초는 도보로 등교하는 학생보다 차량 및 버스를 이용하는 학생의 비율이 높아 등굣길 차량 통행이 많은 특성을 가지고 있어,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유관기관의 협조와 지역사회의 관심이 절실한 상황이다.
□ 녹색어머니회 회장은 “경찰과 함께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님께 안전띠 착용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 한편, 청주교대부설초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체계적인 교통안전 지도를 이어갈 예정이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교통안전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