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내곡초병설유치원, ‘가족사랑운동회’ 성료…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몸놀이 시간
청주내곡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표찬수)은 5월 9일(금) ‘가족사랑운동회’를 열고,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다채로운 신체 활동을 통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운동회는 유아와 가족이 함께 호흡하며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으며, 풍선 타이어 굴리기, 바톤 이어달리기 등 협동과 신체활동이 어우러진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유아들은 보호자와 손을 맞잡고 달리며 온몸으로 뛰놀았고, 부모들은 아이의 해맑은 웃음과 열정적인 모습에 함께 웃고 박수를 보내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새롬반 유아는 “엄마랑 같이 달려서 제일 신났어요!”라며 환하게 웃었고, 한 보호자는 “아이와 함께 땀 흘리며 놀아보는 경험이 참 오랜만이에요. 아이도 저도 너무 즐거운 하루였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특히 몸놀이 중심의 체육대회는 점점 줄어드는 유아기의 신체활동 기회를 넓혀주는 소중한 시간으로, 유아들의 신체 발달은 물론 협동심, 자기조절력, 사회성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는 평가다.
표찬수 교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운동을 통해 유아들이 자연스럽게 협동과 배려를 배우고, 건강하게 몸을 움직이는 즐거움을 느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돕는 다양한 체험 중심의 교육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