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야구 중흥기 세광고! 이만수 야구 레전드 깜짝 방문!

  • 작성자 교육기부
  • 작성일자2017.07.31.
  • 조회수933
□ 2016. 전국체전 준우승, 2017. 주말리그 전반기 우승 등 최근 야구 중흥기를 맞고 있는 세광고등학교(교장 최원영)에 야구 전설 이만수 감독(전 SK와이번스 감독)이 20일에 깜짝 방문하여 지역 전체에 큰 화제가 되고 있다.

□ 이만수 감독은 현역 시절 ‘헐크’로 불리며 국내 프로야구 최고의 포수이자 홈런왕으로 유명했고, 현재는 국내를 넘어 라오스 등 해외에서까지 야구 재능 기부를 펼치며 제2의 야구 인생을 써 가고 있는 중이다.

□ 세광고 한빛축전에 즈음하여 최원영 교장과 김용선 야구부 감독의 초청으로 이루어진 금번 학교 방문에서 이만수 감독은 1박 2일의 일정으로 학생들을 만날 예정이다.

□ 첫 날에 이만수 감독은 야구부 일일 코치로 스트레칭 및 런닝 체조를 선수들과 함께 하고 선수들의 배팅 자세를 교정해 주었다. 또한 포메이션 플레이 등 수비 레슨과 함께 컨디션 조절 및 보강 운동 방법 등을 선수들에게 전수했다.

□ 둘째 날에는 세광고 전체 학생들을 만나 ‘도전과 모험’이란 주제로 자신의 인생 역정을 진솔하게 이야기할 것으로 예상되어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 세광고 최원영 교장은 “야구계의 전설 이만수 전 감독의 진가는 야구로 봉사하며 살고 있는 오늘에 있다. 이만수 감독의 인생 이야기는 세상의 빛이 될 세광고 모든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며 이만수 감독의 방문을 크게 환영했다.

□ 한편, 세광고는 최근 학교 야구장의 인조잔디를 새로 교체하고 야구장 여러 시설을 획기적으로 리모델링하는 등 야구 명가로서의 재 비상을 준비 중에 있다. 뿐만 아니라 입시 명문교로서 학교 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세상의 빛이 될 미래 창의 융합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오늘도 각자의 자리에서 값 진 구슬땀을 흘리는 중에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 자료관리자 : 재정복지과 학생복지팀 ( 290-25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