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홍보자료] 수정초, 찾아가는 목재교실 ‘목공체험교실’ 실시

  • 작성자 교육기부
  • 작성일자2017.07.05.
  • 조회수918
보은 수정초등학교(교장 양길석)는 6월 29일(목), 꿈을 심는 작은 농부 프로젝트 농산촌체험교육의 일환으로 목공체험교실을 실시하였다. 수정초등학교는 꿈을 심는 작은 농부 프로젝트 활동을 연중 계획하여 자연과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생태감수성 및 바른 인성을 함양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충북생명의 숲에서 지원하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목재를 활용한 생활소품 만들기’를 통해 나무와 숲의 가치와 중요성을 이해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 총 4시간의 활동에서 1차시에서는 나무와 목재의 이해, 우리생활 속에서 이용되는 다양한 사례들을 먼저 살펴보았다. 또한 목공예에 활용되는 다양한 도구들의 사용법을 익혔다. 특히 실습을 위한 망치, 톱, 못의 사용방법을 실습하고, 안전교육을 받았다.

 

  2~4차시에 실시된 본격적인 실습은 저학년과 고학년이 나뉘어 활동하였다. 1, 2학년은 못과 색실을 이용한 장식액자를, 3~6학년은 장난감과 소품을 담아둘 수 있는 다용도함을 만들었다. 아이들이 만든 액자와 다용도 함은 각 교실에 두고 함께 사용하기로 하였다.

 

  3학년 박종빈 어린이는 ‘처음 목제품을 만들어서 신기했고, 재밌었다. 직접 망치를 두드려 물건을 만들고 나니 꼭 어른이 된 것 같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정초등학교 양길석 교장은 ‘우수한 강사진과 질 좋은 재료로 우리 아이들에게 뜻있는 수업을 제공해주신 사단법인 <충북생명의숲>에 감사드린다. 농산촌체험활동은이미 실시한 딸기 수확, 감자 심기 외에도 대추 수확, 김장 담그기 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앞으로도 아이들이 농산촌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여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 자료관리자 : 재정복지과 학생복지팀 ( 290-25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