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홍보자료] 의림여중 교육기부 영어연극 공연

  • 작성자 교육기부
  • 작성일자2016.01.07.
  • 조회수1163
의림여자중학교 학부모 교육기부 영어연극 공연 발표회 실시

□ 의림여자중학교(교장 안태영)에서 2016년 한 해를 마감하는 특별한 교내 행사를 하였다.
학부모 교육기부로 진행된 수업 영어연극 공연 발표회를 실시하였다.

의림여중은 2015 자유학기제 선택프로그램을 3차례로 나누어 학생들의 희망을 받아 수업을 진행하였다. 마지막 3차 선택프로그램은 11월 18일부터 12월 28일까지 매주 월요일,수요일 5,6교시에 진행하였고 총 24차시 수업을 하였다. 3차 선택프로그램은 진로탐색, 미술표현의 세계, 신나는 음악활동, 댄스스쿨 등 11가지 프로그램이 개설되었는데 이 중 영어영극반은 본교 1학년 학생의 학부모(1-3 학부모 김성신)가 교육기부로 수업을 하였다.

이 학부모는 영어를 전공했고 평소 기적의 도서관에서 엄마들 영어공부 동아리 ‘마더구스’를 오랜 기간 이끌었으며 도서관 봉사활동으로 학생들 영어연극 공연을 몇 차례 올린 경험이 있다.

의림여중은 2015 자유학기제 교육과정을 통해 학부모 교육기부 수업을 개설하였고 총 24차시 수업을 통해 ‘오즈의 마법사’영어연극 공연을 준비하였으며 12월 28일 제3차 선택프로그램 발표회에서 공연을 올리게 되었다. 40분 분량의 영어연극 ‘오즈의 마법사’공연을 통해 학생들은 영어로 대사를 주고받으며 연기를 하는 등 다양한 끼를 선보였고 관람하는 학생들도 영어로 연기를 하는 친구들의 모습을 감탄하며 많은 환호를 보냈다.

교육기부 수업을 개설한 의림여중 담당교사(이서경)는 학부모님가 학교 교육에 긍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교육기부는 학교와 학부모가 교육을 위해 함께 했다는 점에서 무척 뜻 깊은 일이며 교육기부 수업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무대 위에서 영어로 말하며 연기하는 즐거운 경험을 하였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며 자유학기제를 통해 이런 좋은 수업을 기부해주신 학부모님께 무척 감사하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 자료관리자 : 재정복지과 학생복지팀 ( 290-257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