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장애학생 문화예술체육활동 지원 -
청주교육지원청 ‘찾아가는 문화예술 교실-버블매직쇼’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재환)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역 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재학 중인 유·초·중·고등학교 특수학급 40개교를 대상으로 5월 9일부터 ‘찾아가는 문화예술 교실-버블매직쇼'를 진행하고 있다.
□ 이번 행사는 평소 문화예술 활동을 접하기 힘든 장애학생들을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형식으로 공연 및 체험을 진행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고 문화향유권을 확대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 버블쇼, 마술, 복화술, 불빛쇼가 조화를 이루는 다양한 공연에 학생들의 탄성이 쏟아졌고, 단순히 감상 위주의 공연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직접 버블쇼 및 마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어 공연 내내 학생들의 적극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너무 재밌어요.”, “더 보고 싶어요.”, “다음에 또 오세요.”라며 즐거움과 아쉬움을 표현했다.
□ 학생들과 행사를 함께 한 한 교사는 “평소 공연 예술을 접하기 힘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을 위해 찾아오는 문화예술공연으로 준비해 주셔서 감사하고, 통합학급의 학생도 같이 관람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어울려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청주특수교육지원센터 강희은 센터장은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체육활동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꿈과 끼를 키우고 또래 관계 및 사회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