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지원청-남성중학교-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프로배구단
유소년 배구교실 운영을 위한 MOU 체결
□ 청주교육지원청과 남성중학교는 4월 18일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프로배구단이 추진하는 스카이워커스 유소년 배구교실(청주 지역) 운영을 위해 3자 MOU를 체결했다.
□ 이번 MOU는 프로배구 비연고지인 청주시 지역에 새롭게 ‘스카이워커스 유소년 배구교실’을 진행하기 위한 협약으로 매주 토요일 청주 남성중학교 체육관에서 임진석(전, 현대캐피탈)을 비롯한 프로배구 출신 강사들이 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배구의 기초부터 경기 기술까지 배구와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 청주교육지원청은 모든 학생이 스포츠를 즐기는 지속가능한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와의 MOU를 통해 팀웍의 상징인 배구 종목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프로배구선수단의 방문 행사 및 홈경기 관람 등, 여러 이벤트도 함께 이루어진다고 밝히며 청주 지역에 배구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청주교육지원청 박재환 교육장은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의 연고지인 충청남도 천안과 더불어 강원도 춘천, 전라북도 무주, 경상북도 대구, 경상남도 부산까지 각 도별 클럽을 운영하는 스카이워커스 클럽을 유치해 기대가 크다. 배구 스포츠클럽 육성을 위해 청주의 학생들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그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