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교육지원청

단양교육지원청, STAR페스티벌로 미래우주산업분야 인재육성에 총력

  • 작성자 단양교육지원청교육과
  • 등록일2022.11.09.
  • 조회수224
단양교육지원청, STAR페스티벌로 미래우주산업분야 인재육성에 총력 이미지1
단양교육지원청, STAR페스티벌로 미래우주산업분야 인재육성에 총력 이미지2

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수)은 지난 8() 2022. 단양 STAR페스티벌을 개최하였다. 이번 STAR페스티벌은 천체관측 체험활동을 바탕으로 자연과학탐구정신을 기르고 우주천문 분야 진로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단양교육지원청은 2014년 전후부터 단양중 과학관 등과 연계해 우주천문분야에 대한 호기심을 길러주기 위해 매년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STAR페스티벌을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에도 리모델링을 마친 단양중 과학관 천문대에서 학생들이 직접 망원경을 조작하며 행성과 별자리 등을 관측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과 학부모의 눈길을 끌었다. 이 날은 지구 그림자에 달이 모두 가려지는 개기월식을 관측할 수 있었다.



특히 단양중 과학관과 발명교육센터는 올해 STEAM융합축제, 학부모과학캠프, 별이 빛나는 밤에 천문관측 활동, 찾아가는 발명교실 등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과학활동을 꾸준히 실시해왔으며 이를 통해 과학, 발명 및 미래 우주산업분야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STAR페스티벌도 이러한 활동의 연장선이라 할 수 있다. 단양중에서 학교과학관을 운영하는 김두현 교사는 학생들의 흥미를 더욱 끌기 위해 목성, 토성, 해왕성 등 가을철에 관측할 수 있는 행성과 별자리뿐만 아니라 지구 그림자에 달이 모두 가려지는 개기월식을 관측할 수 있는 시간을 선택해 운영하였다.”고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STAR페스티벌에 참가한 학생은 우주에 대한 선생님 이야기를 들으며 별을 통해 우주를 보는 것이 나를 통해 세상을 보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고 참가 소감을 전하였다.

 

단양교육지원청 김진수 교육장은 관내 우수한 천문대 시설과 역량있는 강사들을 확보하고 있기에 우리 단양교육의 미래는 밝다. 발전하는 우주산업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STAR페스티벌은 지난 7월에 취임한 제18대 윤건영 교육감 공약인 지역특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활동과 연계해 추진할 예정이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