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교육지원청

충주교육지원청-충주시청-한국교통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충주교육지원청
  • 등록일2022.10.31.
  • 조회수198
충주교육지원청-충주시청-한국교통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1
충주교육지원청-충주시청-한국교통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2

지역사회 협력을 바탕으로 만들어가는 (가칭) 용전고등학교 발전을 위한

충주교육지원청-충주시청-한국교통대학교 업무협약 체결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배승희)5() 충주교육지원청에서 교육장 배승희, 충주시청 조길형 시장, 한국교통대학교 정길만 총장직무대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 협력을 바탕으로 만들어가는 (가칭)용전고등학교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날 업무협약은 내년 31일자로 서충주에 개교하는 (가칭)용전고등학교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통학여건 조성 등 재정적인 지원과 대학의 우수한 인적 물적 자원을 제공, 신설학교 운영을 위한 지속적인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자 뜻을 모은 세 기관의 합의를 통해 이루어졌다.

 

이 날 협약을 통해 충주교육지원청과 충주시청, 한국교통대학교는 충주시 신설교인 (가칭)용전고등학교가 지역 기관의 협력을 통해 안정적으로 조기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농어촌 지역 특색고등학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기로 했다.

 

또한, 세 기관은 지역의 다양한 교육 인프라를 활용하여 진로적성 탐색의 기회를 확대하고 대학의 전문인력을 활용한 우수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교 교육력을 신장, 지역 주민의 공교육 만족도 제고를 통한 충주 신도시의 정주 여건 개선 등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이 날 협약식에 참석한 조길형 충주시장은 “(가칭)용전고등학교가 지역 사회를 대표하는 우수학교가 될 수 있도록 재정적인 지원은 물론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주도하는 세계 시민 의식을 가진 융·복합적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교통대학교 정기만 총장직무대리는 학교의 특성화된 교과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대학 시설 및 교수진을 활용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탐색 및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최우선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충주교육지원청도 (가칭)용전고등학교가 학생들의 과목 선택권을 보장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공교육이 우선적으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