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교육지원청

충주교육지원청, 2년 연속 '전국 우유급식 최우수학교' 선정

  • 작성자 충주교육지원청
  • 등록일2022.10.21.
  • 조회수193
충주교육지원청, 2년 연속 '전국 우유급식 최우수학교' 선정 이미지1
충주교육지원청, 2년 연속 '전국 우유급식 최우수학교' 선정 이미지2
충주교육지원청, 2년 연속 '전국 우유급식 최우수학교' 선정 이미지3

충주교육지원청, 2년 연속 '전국 우유급식 최우수학교' 선정

주덕초(최우수)



교육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낙농진흥회가 주관한 2022년 학교우유급식 우수학교 선정 결과, 초등 부문에서 충주 주덕초등학교가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주덕초(교장 김정식)는 반별로 정해진 시간에 함께 우유를 마시도록 운영하여, 학생들의 에너지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건전한 우유음용 습관을 형성하였다. 그리고 까르보나라떡볶이, 리코타치즈, 컵우유커스터드, 마들렌 등 우유를 이용한 메뉴를 통해 다양한 방식의 우유 섭취를 유도하여 좋은 반응을 얻었다.



우유 화분, 우유 딱지, 우유 누리호, 우유 새집 등 우유 팩을 이용한 만들기수업, 우유 (O/X)퀴즈, 교내 우유 급식 우수학생 선정 및 상장 수여, 가정 우유 요리 레시피 공모 등을 통해 학교우유급식의 동기를 부여하고 우유에 대한 정보와 관심을 제공하여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었다.



충주교육지원청은 전국 초등학교 6,157(2021년도 기준) 2020년 우수학교(오석초), 2021년 최우수학교(엄정초)에 이어 3년 연속 초등학교 부문에서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2022년 세계학교우유의 날 기념 공모전 개인부문에서도 최우수상(탄금초 이지호) 우수상(충주용산초 김도은, 중앙탑중 이유진)에 선정되어 낙농진흥회장상을 수상하였다.

 

충주교육지원청 배승희 교육장은 우유는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갖춘 식품으로 성장기 학생들의 신체발달과 건강증진을 위하여 우유 급식의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