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교육지원청

충주교육지원청 '청소년문화벨트 콘서트 및 체험' 진행

  • 작성자 충주교육지원청
  • 등록일2022.10.21.
  • 조회수190
충주교육지원청 '청소년문화벨트 콘서트 및 체험' 진행 이미지1
충주교육지원청 '청소년문화벨트 콘서트 및 체험' 진행 이미지2
충주교육지원청 '청소년문화벨트 콘서트 및 체험' 진행 이미지3
충주교육지원청 '청소년문화벨트 콘서트 및 체험' 진행 이미지4

충주교육의 품에서 꿈찾는 힘을 키워요!

충주교육지원청 '청소년문화벨트 콘서트 및 체험' 진행



충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배승희)은 충주행복(미래)교육지구 성과 나눔 및 민관학의 협력적 거버넌스를 통해 학교와 마을을 잇는 청소년문화벨트 콘서트 및 체험을 101일부터 5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청소년문화벨트란 충주시 지현동과 성서동, 성내동 등 젊음의 거리로 충주교육지원청과 충주시청이 협업을 통해 조성한 청소년이 주인공이 되어 청소년 문화를 스스로 만들어가는 자치공간을 의미한다.



청소년문화벨트 콘서트 및 체험 행사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즐길거리, 놀거리, 볼거리 등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시간을 활용하고 학교와 마을을 잇는 문화벨트 공간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도시재생사업, 생태환경, 생명존중, 지역상생 등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교육의 장이 되도록 구성하였다.



청소년자치배움터 모모학교, 미래교육공동협력센터 잇다, 요리로마을학교, 청소년다모임터 다락방, 관아골청년몰, 문화창업재생허브로 이어지는 청소년문화벨트 공간에서는 가방 또는 폴리머 만들기, 양말목을 활용한 티매트 만들기, 캠페인 버튼 만들기, 자투리 목재로 만드는 우드버닝, 환경한지 무드등, 내멋대로 케익, 키링만들기, 플리마켓, 살로메 공연 등 다채로운 체험 및 공연을 보고 듣고 경험할 수 있다.



충주교육지원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충주시와 함께 조성한 청소년문화벨트가 청소년들이 언제나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청소년들의 공간임을 적극 홍보하고,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문화 공간과 자치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소통과 배움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배승희 교육장은 청소년문화벨트 활성화로 청소년들의 자치 능력이 향상되고 충주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형성과 학교와 마을을 잇는 공감의 장으로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