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청주행복교육지구 대학 연계 학생동아리 운영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특색교육프로그램 지원”
□ 청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재환)은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2022. 청주행복교육지구 대학 연계 학생동아리(이하 학생동아리)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에서는 충북대, 청주교대, 서원대, 충청대 등 청주시 소재 4개 대학, 총 15명의 교수(강사)들이 학생동아리 지도교수로 위촉되어 75명의 학생들에게 대학의 우수한 자원을 활용한 전문적 동아리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 충북대학교에서는 의학과 외 4개 학과가 참여하였으며 대학 내 Maker Space를 활용하여 ‘의학‘, 천문학’, ‘AI 지구과학’, ‘생명과학’, 종이‧목재 과학‘ 등 총 5개 학생동아리를 운영한다.
□ 서원대학교 및 청주교육대학교에서는 예술대학 및 음악교육과가 참여하여 ’가창‘, ’기악합주‘, ’창작과 표현‘, ’작곡‘, ’뮤지컬‧성악‘ 등 총 5개 학생동아리를 운영한다.
□ 충청대학교는 실용음악학과외 2개 학과가 참여하여 ’미디 창작‘, ’실용댄스‘, ’보컬 트레이닝‘, ‘오디션 테크닉’, ‘트로트 보컬 트레이닝’ 등 총 5개 학생동아리를 운영한다.
□ 학생동아리 활동에 참여하게 된 원평중학교 3학년 학생은 ‘평소 관심을 두었던 의학 분야 강의를 의대 교수님께 직접 들을 수 있어 무척 설레고 기대된다.’고 밝혔으며 대성중학교 3학년 학생은 ‘전문가에게 보컬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어 평소 꿈꾸던 가수의 길에 한 발짝 다가설 수 있을 것 같다.’는 의견을 전했다.
□ 박재환 교육장은 ‘대학 연계 학생동아리 활동을 통해 진로‧진학 전환기에 있는 학생들에게 자기계발의 기회를 부여하는 한편, 학교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전문적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주행복교육지구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만족도를 높일 수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