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교육지원청

단양교육지원청, 2022. 중등비경쟁독서토론 축제 개최

  • 작성자 단양교육지원청교육과
  • 등록일2022.09.23.
  • 조회수220
단양교육지원청, 2022. 중등비경쟁독서토론 축제 개최 이미지1
단양교육지원청, 2022. 중등비경쟁독서토론 축제 개최 이미지2
단양교육지원청, 2022. 중등비경쟁독서토론 축제 개최 이미지3
단양교육지원청, 2022. 중등비경쟁독서토론 축제 개최 이미지4
단양교육지원청, 2022. 중등비경쟁독서토론 축제 개최 이미지5

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수) 22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고등학생 42명을 대상으로 김중미 작가를 초청해 비경쟁독서토론 축제를 열었다.



지난 7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김지연 작가를 초청해 행사를 실시하였고, 두 번째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존재,이라는 도서를 읽고 비경쟁 독서토론을 진행하였다. 이 행사를 위하여 책을 학교로 미리 배송하여, 학교별 독서 동아리 학생들과 질문을 만들고, 그 질문으로 1차 토론을 거치게 한 후 타학교 학생들과의 만남을 가지도록 하였다. 1차 토론에서 나온 질문지는 김중미 작가에게 미리 전해져 작가와의 만남 시간에 활용되었다.



김중미 작가는 학교와 도서관에서 가장 초대하고 싶어하는 작가로, ‘괭이부리말 아이들’, ‘종이밥’, ‘모두깜언’ ‘너를 위한 증언등 가난, 불평등, 차별과 관련하여 우리 사회가 가지는 고민과 문제의식을 담은 작품을 다수 집필하였다. 이날 학생들은 존재와 존중이라는 주제로 가난과 불평등, 이주민, 장애, 인권, 평화, 연대 등 다양한 주제가 담긴 책으로 한자리에 모여 함께 책을 읽고, 세상을 향해 끊임없이 질문을 던지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진수 교육장은 우리 학생들이 꾸준한 독서와 토론을 통해 자신의 삶을 성찰하고, 서로가 다름을 인정하며, 세상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우리 사회에 필요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해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